박종홍강사

대한민국 1호 영어뉴스 앵커가 여러분을 고품격 시사영어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다양한 고품격 영어표현에 목 마르신 분,

뉴스앵커의 영어낭독 스킬을 배우고 싶으신 분

다양한 영어 표현 뭉치를 습득해 실전회화를 잘하고 싶으신 분

망설이지 말고 제 강의를 선택하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박종홍 선생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박종홍입니다.

저는 아리랑TV 1기 기자/앵커로 활동했고 현재는 순천향대학교 영문과 겸임교수 및 국제MC, 통역, 및 영어강사로 현재 13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리랑TV 1호 영어뉴스 앵커에서 지금은 어떻게 선생님이 되시게 되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처음에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기자들을 상대로 영어를 가르치게 됐습니다.

그리고 10년 넘게 사내에서 후배 기자 교육담당을 하면서 나래이팅과 기사작성을 가르치고 아나운서나 기자 지망생친구들을 가르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제가 아리랑TV 1기이다 보니, 요청이 많이 들어왔었죠.


그렇게 우연한 기회에 주변의 요청으로 강의를 시작했는데 학생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영어 아나운서 지망생들뿐만 아니라 영어 강사가 되고 싶은 분들부터 직장인들도 제 수업을 듣기 시작했어요.

좀 더 제대로 가르치기 위해서 대학원에 진학하며 영어교육을 전공했어요.

영어를 잘하면 정말 많은 기회가 생기거든요. 제 수업을 들었던 분들이 더 나은 기회를 잡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더라고요.

그래서 더욱더 열과 성을 다해 가르치게 되고 많은 분들께서 긍정적으로 봐주시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삶의 긍정적인 역할을 누구나 지금보다 훨씬 더 영어를 잘할 수 있다고 믿어요.

흩어져 있는 단어와 지식을 소리뭉치 활용뭉치로 통합해가면 놀라운 발전을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



소통영어 선생님으로 어떻게 합류하시게 되었나요?

 

소통영어의 소리로 통하다라는 슬로건과 실용적인 교육 중심의 철학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저 뿐만 아니라 소통영어에 합류하신 선생님들도 실제로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실력파들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 같은 영어뉴스 앵커, 동시통역사 출신의 영어발음 전문가, 국제 영어MC, EBS 선생님 모두 실용영어를 강조하시는 분들이시고

강사 라인업에서 드러나는 소통영어의 철학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합류를 전격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강의를 만드실 때 어떤 목표를 가지고 만드셨나요?


제 강의의 목표는 여러분들이 새로운 시사영어표현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이미 알고 있는 표현, 단어들을 종합하여 스피킹, 영작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 훈련까지

한 강의에 이뤄 질 수 있는 종합 솔루션 강의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결과는 대 성공입니다. ^^


다양한 예문과 활용을 통해서 알고만 있던 영어를 입밖으로 꺼내 보시는 연습을 저와 같이 훈련하게 되실겁니다.

영어는 결국 입근육으로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강의에서 뭉치(chunks)’를 많이 강조하시던 데요.


저는 영어를 배울 때 '뭉치' 단위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도 영어를 공부할 때 신문이나 책을 읽으며 뭉치단위(chunk)로 많이 공부했습니다.


우리말을 번역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용하는 의미 덩어리를 매치해 나가면서

공부하면 속도도 붙고 영어로 할말도 많아지기 때문에 뭉치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모든 영어 단어는 뭉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령 기대(expectations)의 뭉치를 살펴보면 meet expectations - 기대를 충족시키다, fall short of expectations - 기대에 못미치다가 되는 것이죠.

이런 말뭉치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 말할 때 속도가 붙고, 자연스러운 스피킹이 가능해집니다.


제 강의를 들으시면 정말 많은 영어뭉치들을 익히시게 될겁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박앵커의 고품격 시사영어 강의를 들으실 분들을 위해 강의 특징을 설명해 주신다면?

 

강의 특징 1. 다양한 단어와 표현의 의미와 활용방법, 예문까지! 

학생들을 가르치다 보면 단순히 단어의 뜻만 암기하고 소리는 신경 쓰지 않고 넘어가는 분들을 많이 봅니다.

그래서 실전에서 원어민이 내가 아는 단어를 이야기해도 그 단어의 소리를 몰라서 못알아 듣는경우도 많죠.

제 강의를 통해서 여러분은 올바르게 영어소리내는 법을 배우고 계속 반복연습하여 완전 체화 하게 될 겁니다.

그리고 단어나 표현의 활용방법과 다양한 예문까지 익혀 실전회화에서 바로 써먹는 기쁨까지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강의 특징2. 문장 끊어읽기, 강세와 연음의 원리 

제 강의에서는 한국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어려워 하는 문장을 말할 때 어디서 끊어지고 어디에 강세를 두어야 하는지에 대한 원리를 설명합니다.

의미단위로 문장을 끊어 읽고 받아들이는 훈련을 하시게 될건데요,

한국어에서 띄어쓰기를 잘못하면 의미가 달라지듯이 영어에서도 끊어읽기에 따라 의미가 잘못 전달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어디서 끊어 읽는지를 연습하면서 뭉치단위로 공부하는 습관을 잡아줍니다.


실제로 이렇게 공부하면, 한 뭉치단위별로 묶어서 표현과 의미를 익히게 되고, 회화에서도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게 됩니다.

효과는 제가 보증합니다.